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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연예

'미키17' 봉준호, 로버트 패틴슨 뒤에서 '장난기 가득'

봉준호 감독이 로버트 패틴슨과의 유쾌한 모습으로 시네마콘을 달궜다. 봉준호 감독은 9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2024 시네마콘’에 참석, 신작 ‘미키17’를 소개했다. 이 자리에는 봉 감독을 비롯해 주연 배우 로버트 패틴슨과 현지 배급사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날 가장 눈길을 끈 건 봉 감독과 로버트 패틴슨과의 다정한 투샷이었다. 봉 감독은 장난기 가득한 얼굴로 로버트 패틴슨 뒤로 숨는 등 시종일관 유쾌한 분위기를 연출해 웃음을 안겼다. 봉 감독은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미키17’에 대해 귀띔하기도 했다. 그는 “공상과학 소설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평범한 한 남자가 결국 세상을 구하는 이야기”라며 “내가 미키를 10번 더 죽였기 때문에 (기존 7에서) 17로 제목을 바꿨다”고 밝혔다. 또 로버트 패틴슨에 대해 “눈빛에 미친 듯한 뭔가가 있다” “창의적인 배우” 등 극찬을 이어갔다. 로버트 패틴슨 역시 “봉 감독은 영웅이다. 그와의 작업은 흥미로운 일”이라고 화답했다. 한편 에드워드 애쉬튼 작가의 소설 ‘미키7’을 스크린에 옮긴 ‘미키17’은 미래에 한 행성을 식민지화하기 위해 파견된 인간 탐험대의 일회용 직원 익스펜더블의 이야기를 담는다. 봉 감독이 ‘기생충’ 이후 처음 내놓는 작품으로 직접 각본과 연출을 맡았다.장주연 기자 jang3@edaily.co.kr 2024.04.10 15:22
연예일반

로버트 패틴슨, 아빠 됐다…♥수키 워터하우스 첫 아이 출산

배우 로버트 패틴슨과 모델 겸 배우 수키 워터하우스가 부모가 됐다.26일(현지시각) 피플, 페이지 식스 등 외신에 따르면 수키 워터하우스가 최근 출산했다. 아이의 성별은 알려지지 않았다.로버트 패틴슨과 수키 워터하우스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유모차를 끌며 산책하고 있는 모습이 포착돼 세 가족이 됐음을 짐작게 했다.한편 로버트 패틴슨과 수키 워터하우스는 지난 2018년 7월 인연을 맺었으며 2022년 12월 공개 열애를 시작했다. 두 사람은 결혼식을 올리지 않은 사실혼 관계다.이세빈 기자 sebi0525@edaily.co.kr 2024.03.27 19:23
연예일반

봉준호 감독 신작 ‘미키 17’ 올해 못 본다…내년 1월 31일 개봉

봉준호 감독의 신작 ‘미키 17’이 내년 개봉한다.20일(현지시각) 버라이어티 등 외신에 따르면 워너브러더스가 영화 ‘미키 17’의 개봉일을 2025년 1월 31일로 확정했다.‘미키 17’은 당초 다음 달 29일 개봉 예정이었다. 그러나 지난해 할리우드 파업의 여파로 제작 상황이 달라지면서 개봉이 무기한 연기됐다.일각에서는 ‘미키 17’이 오는 5월 개최되는 ‘제76회 칸영화제’에서 첫선을 보일 것이라는 추측이 제기됐으나, 최종적으로는 2025년에 관객을 만나게 됐다.‘미키 17’은 에드워드 애슈턴 작가가 출간한 SF 소설 ‘미키7’을 원작으로 한다. 소설은 미래 우주 식민지 개척을 위해 위험한 임무에 투입된 복제인간이 존재론적 위기를 마주하며 벌어지는 일들을 그린다. 봉준호 감독이 연출을 맡았으며 로버트 패틴슨, 스티븐 연, 토니 콜레드, 마크 러팔로 등이 출연한다.이세빈 기자 sebi0525@edaily.co.kr 2024.02.21 16:45
영화

봉준호 ‘미키17’ 美할리우드 파업 여파로 개봉 연기

봉준호 감독이 할리우드에서 선보이는 신작 '미키17' 개봉이 연기됐다.10일(한국 시간) 미국 현지 매체 버라이어티는 지난해 할리우드에서 있었던 작가 및 배우 조합의 파업으로 올 3월로 예정돼 있던 ‘미키17’의 개봉이 연기됐다고 밝혔다. 이 매체에 따르면 ‘미키17’은 조만간 새로운 개봉 일자를 확정할 예정이다.‘미키17’ 개봉이 연기되면서 당초 오는 4월 12일 개봉 예정이었던 영화 ‘고질라X콩: 새로운 제국’의 공개일은 앞당겨졌다. ‘고질라X콩: 새로운 제국’은 오는 3월 29일부터 현지 관객들과 만난다.한편 ‘미키17’은 에드워드 애쉬튼 작가의 SF 소설 ‘미키7’을 원작으로 한다. 미래 우주 식민지 개척을 위해 위험한 임무에 투입된 복제인간 미키가 존재론적 위기를 마주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기생충’으로 오스카 위너가 된 봉준호 감독이 차기작으로 결정하면서 글로벌 영화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모으고 있는 작품이다. ‘트와일라잇’ 시리즈로 유명한 배우 로버트 패틴슨이 주연을 맡았으며, 스티븐 연, 나오미 애키, 토니 콜레트, 마크 러팔로 등이 출연한다.정진영 기자 afreeca@edaily.co.kr 2024.01.10 10:45
연예일반

['위기와 희망' 영화] 봉준호·박찬욱·류승완이 이끌 2024 영화계…韓 영화 구원투수 온다

한국 영화계는 기분 좋게 2024년을 시작했다. 천만영화 ‘서울의 봄’이 꾸준히 호응을 얻고 있는 데다 뒤이어 개봉한 ‘노량: 죽음의 바다’도 흥행세를 지속하고 있기 때문이다.지난해 극장가는 코로나19의 그늘에서 완전히 벗어날 것이라는 기대감이 있었지만 관객수는 기대치를 밑돌았다. 여름 텐트폴 영화들과 추석 연휴를 노리고 개봉한 영화들이 힘을 못 쓰자 극장 위기론이 수면 위로 올라왔다. 그 가운데서도 ‘범죄도시3’와 ‘서울의 봄’ 두 편의 천만 영화가 탄생했다. 2024년에는 어떤 영화가 극장가에 활력을 불어넣을까. ◇해외 시상식이 사랑한 봉준호·박찬욱 감독 신작 온다‘기생충’으로 제72회 칸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 제92회 아카데미 작품상과 감독상을 수상하고 국내 개봉 53일 만에 1000만 관객을 돌파한 봉준호 감독, 제75회 칸국제영화제 감독상을 받은 ‘헤어질 결심’ 박찬욱 감독이 돌아온다. 거장의 작품이라는 타이틀은 관객들의 영화 선택에 중요한 요소다. 이러한 점에서 봉준호, 박찬욱 감독의 신작은 2024년 영화계 희망으로 떠오르고 있다. 봉준호 감독의 신작 ‘미키 17’은 오는 3월 개봉한다. ‘미키 17’은 작가 에드워드 애슈턴의 소설 ‘미키 7’을 원작으로 한 SF영화로 로버트 패틴슨, 스티븐 연이 캐스팅돼 화제를 모은 바 있다.박찬욱 감독이 제작과 각본을 맡은 ‘전, 란’(戰, 亂)은 2024년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 조선시대 임진왜란 당시를 배경으로 한 ‘전, 란’에는 강동원, 박정민, 정성일 등이 출연한다.황영미 영화평론가는 “‘미키 17’은 가장 기대되는 2024년 개봉작”이라며 “아무래도 봉준호 감독의 신작이라는 점뿐만 아니라 미국 워너브러더스와 손잡고 만들었다는 점에서 전 세계적인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말했다.김헌식 문화 평론가 역시 “봉준호, 박찬욱 감독의 신작이 기대된다”고 꼽았다. 그러면서도 “우리나라 영화계가 세대교체를 못 해 새로운 감독, 배우가 잘 보이지 않는 점은 우려된다. 그런 부분이 2024년에 얼마나 변화할 수 있을지가 관건”이라고 짚었다. ◇2024년까지 이어질 애니메이션 열풍지난해 극장가에는 애니메이션 열풍이 불었다.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2023 연도별 박스오피스 순위에서 ‘엘리멘탈’은 3위, ‘스즈메의 문단속’은 4위, ‘더 퍼스트 슬램덩크’는 6위에 오르며 애니메이션 팬덤의 저력을 보여줬다.애니메이션은 올해도 인기 기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영화배급사 NEW는 2024년 ‘극장판 스파이 패밀리 코드: 화이트’와 ‘아기상어 극장판: 사이렌 스톤의 비밀’ 등을 라인업에 올려놨다. ‘스파이 패밀리’ 극장판 애니메이션은 지난달 22일 일본 개봉 후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는 등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고, 국내에서도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 시리즈가 좋은 반응을 얻은 터라 국내 개봉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유니버설 픽쳐스의 자회사 일루미네이션 스튜디오 7년만의 신작인 ‘인투 더 월드’는 오는 10일 개봉한다. ‘미니언즈’를 잇는 메가 히트작의 탄생이 기대된다. 또한 용의 전사 포(잭 블랙)가 상대의 기술을 그대로 카피하는 강력한 빌런 카멜레온에 맞서 평화의 계곡을 지켜야 하는 이야기를 그린 ‘쿵푸팬더4’는 오는 4월 10일 개봉을 확정했다. 무려 7년 만의 후속작이기에 ‘쿵푸팬더’를 사랑했던 관객들의 향수를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박 프랜차이즈, 영화계 구원투수 될까프랜차이즈 영화는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 한국 영화계의 흥행 보증수표 역할을 해왔다. 지난해에도 ‘범죄도시’ 시리즈인 ‘범죄도시3’는 1068만 명의 관객을 동원했으며 ‘이순신 3부작’ 중 마지막인 ‘노량: 죽음의 바다’는 개봉 11일 만인 지난해 12월 30일 300만 관객을 돌파하며 흥행 기세를 과시했다.2024년에도 여러 편의 프랜차이즈 영화들이 관객을 찾는다. ‘범죄도시4’가 ‘범죄도시3’에 이어 개봉하며 류승완 감독의 천만 영화 ‘베테랑’의 후속작인 ‘베테랑2’도 2024년 관객들과 만난다. ‘신과 함께’, ‘겨울왕국’, ‘범죄도시’, ‘아바타’ 등 천만 영화의 후속작들이 쌍천만을 기록했던 만큼 ‘범죄도시4’와 ‘베테랑2’이 올해 영화계에서 어떤 성적을 거둘지 주목된다.정덕현 대중문화평론가는 “결국 작품이 중요하다”면서 “‘서울의 봄’이 좋은 성공 사례였다고 생각한다. 지난해 시장을 보면 블록버스터 시즌이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는 걸 알 수 있다. 시즌이라고 옛날만큼 몰리지 않는다. 시의성보다는 작품 그 자체가 중요할 것”이라고 분석했다.한 극장 관계자는 “지난해는 코로나19로 억눌렸던 여행 및 야외활동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한 해였다. 그러나 2024년은 이러한 것들이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떨어져 정상화될 것으로 보인다”며 “영화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극장이 회복세를 보일 것”이라고 희망적인 전망을 내놨다.이세빈 기자 sebi0525@edaily.co.kr 2024.01.02 05:40
해외연예

로버트 패틴슨♥수키 워터하우스, 부모 된다…5년만 첫 임신

배우 로버트 패틴슨과 모델 겸 배우 수키 워터하우스가 부모가 된다.수키 워터하우스는 20일(한국시각) 멕시코에서 개최된 코로나 캐피털 뮤직 페스티벌 무대에 올라 임신 사실을 밝혔다.이날 수키 워터하우스는 화려한 퍼 재킷과 반짝이는 드레스를 입고 무대에 올랐다. 수키 워터하우스는 자신의 배를 만지며 “주의를 분산시키기 위해 반짝이는 옷을 입어야겠다고 생각했다”며 “효과가 있었는지는 잘 모르겠다”고 해 팬들을 열광케 했다.한편 로버트 패틴슨과 수키 워터하우스는 지난 2018년 7월 인연을 맺었으나 2022년 12월 공개 열애를 시작했다. 동거 중인 로버트 패틴슨과 수키 워터하우스는 아직 결혼식은 올리지 않았다. 두 사람은 올해 초 멧 갈라에도 함께 참석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이세빈 기자 sebi0525@edaily.co.kr 2023.11.20 14:12
영화

‘트와일라잇’ 감독 신작 ‘돈 룩 디퍼’ 9월 7일 개봉

SF 서스펜스 스릴러 영화 ‘돈 룩 디퍼’로 오는 9월 7일 국내 개봉한다.‘트와일라잇’ 캐서린 하드윅 감독의 신작 ‘돈 룩 디퍼’가 오는 9월 7일로 국내 개봉을 확정했다. ‘돈 룩 디퍼’는 고등학생 아이샤가 남자친구와의 다툼 중 자신이 인간이 아닌 로봇이라는 충격적인 사실을 알게 되면서 진짜 나는 무엇이고 누구인지 정체성 혼란을 겪으며 숨겨졌던 엄청난 비밀을 파헤쳐 가는 SF 서스펜스 스릴러 영화다. 캐서린 하드윅 감독은 2008년 국내 개봉된 ‘트와일라잇’으로 평범한 17세 소녀 벨라와 매력적인 뱀파이어 애드워드의 사랑 이야기를 아름답게 그려내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주인공인 크리스틴 스튜어트, 로버트 패틴슨은 이 영화로 할리우드 최고의 배우로 자리매김했고, 두 배우는 실제 연인으로 발전하며 많은 화제가 되기도 했다. 국내에서도 137만 명 관객수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었다.이어 그림형제의 동화 ‘빨간 모자’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영화 ‘레드 라이딩 후드’로 관객들의 사랑을 받았다. 아만다 사이프리드 주연의 이 영화는 빨간 모자를 쓴 아름다운 소녀 발레리의 위험한 삼각관계, 붉은 달이 뜨면 늑대인간이 나타나는 마을의 저주, 그리고 이 모든 사건의 중심이 된 그를 둘러싼 치명적인 비밀을 다루며 판타지 로맨스의 절정을 선보였다. ‘13살의 반란’, ‘트와일라잇’, ‘미스 발라’, ‘레드 라이딩 후드’ 등 다양한 장르의 영화로 관객들을 만나온 그가 영화 ‘돈 룩 디퍼’로 오랜만에 관객들을 만난다. ‘돈 룩 디퍼’는 여고생이 로봇과 인공지능 AI가 가득한 세상에 살며 자신의 정체성에 의구심을 갖는 내용의 영화로, 캐서린 하드윅 감독은 이 영화에 대해 “어린 소녀가 자신의 정체성을 찾기 위한 여정을 떠나는 영화다. 내 다른 작품인 ‘13살의 반란’과 다르게 주인공의 정체를 알고 나면 꽤 놀랄 것”이라고 소개했다. 여주인공인 헬레나 하워드에 대해 “선댄스 영화제에서 ‘매들린스 매들린’이라는 작품을 통해 처음 봤다. ‘13살의 반란’ 때 니키 리드라는 배우를 처음 본 뒤 그를 위한 영화를 만들어야겠다 해서 만든 게 ‘13살의 반란’이었는데, ‘매들린스 매들린’의 조세핀 데커 감독도 헬레나 하워드를 만난 뒤 ‘매들린스 매들린’을 만들었다고 했었다”고 말했다.이어 “그 영화에서 헬레나 하워드는 굉장히 감정적이고 날것의 연기를 보여줬다. 나 역시 그가 인간성과 연민의 감정을 느끼게 하는 배우라 느꼈으며 관객들에게 굉장한 경험을 선사해줄 수 있고 많은 사람이 사랑할 캐릭터라고 생각했다”며 캐스팅한 이유를 밝혔다.또한 “영화를 보면 현대인들이 기술과 얼마나 밀접해 있고 그러한 기술들이 우리 인생을 얼마나 지배하고 있는지 보여준다. 특히 팬데믹 이후 사람들이 현대 기술과 기술력을 통해 소통하고 있다”며 “사람들이 현재의 기술력에 대해 다시 돌아보고 생각하게 만든다”고 전해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상승시키고 있다.박로사 기자 terarosa@edaily.co.kr 2023.08.29 1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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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동진 영화만사] ‘플래시’ 결국 문제는 에즈라 밀러다

결국 문제는 에즈라 밀러이다. DC영화 ‘플래시’ 얘기다. 원래는 작품의 완성도나 재미만으로 평가했어야 될 영화이다. DC나 마블의 세계관 논쟁 같은 것으로 얘기해도 좋을 작품이다. 기대 이상으로 얘기할 거리가 차고 넘친다. 특히 나이든 세대라면 젊은 세대에게 영화 속 멀티버스의 개념에 대해 묻고 싶어 진다. 그러나 얘기는 결국 에즈라 밀러로 돌아온다. 안타깝다.에즈라 밀러는 왜 청소년을 그루밍하고 가스 라이팅으로 성적 착취까지 했다는 논쟁에 휘말렸는가. 그 같은 혐의는 진짜인가 가짜 뉴스인가. 법적으로는 어떤 판결을 받았는가. 법적 판단만으로 모든 진실이 밝혀질 수 있는가 등등. ‘플래시’는 작품에 대한 논의보다는 주인공 에즈라 밀러에 대한 논쟁으로 끌려 간다. 에즈라 밀러는 2022년에 나왔던 ‘케빈에 대하여’를 보면 그가 비교적 천부적인 연기 감각을 지닌 인물임을 알 수가 있다. 에즈라 밀러에 대해서는 아깝다는 말도 매우 조심스러울 만큼 그에 대해 쏟아지는 의혹은 너무 많고 그 수위 또한 높다. 분명한 것은 요즘의 대중은 두 가지 측면에서 가차가 없는데 그 하나가 페도필(소아성애)이고 또 하나는 그 대상이 누구든 성적인 착취는 절대 용서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건 전 세계적인 현상이다. 이 논란에 휩쓸리면 배우든 감독이든 제작자든 살아 남지 못한다. 블록버스터 영화가 아니더라도 이제 영화와 드라마는 (극히 일부 독립영화, 초저예산 영화를 제외하고) 거의 백 퍼센트에 가까울 만큼 배우=스타 마케팅에 따라 그 성공이 좌우된다. 누구를 캐스팅하느냐는 영화의 흥행 및 평가의 방향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치며 따라서 이미 오래 전부터 그 배우를 어떻게 관리하느냐가 매우 중요한 시대가 됐다. 얼마 전까지는 해당 작품의 프로덕션 기간 동안 정도였다. 한 작품이 기획되고, 촬영돼서, 극장에 걸리기까지 정도였다. 이제는 그 ‘한 작품의 기간’을 넘어서 배우 평생이 관리돼야 하는 수준이다. 산업이 글로벌 수준으로 커졌고 매출 단위가 최소 수천 억원이 왔다 갔다 한다. 배우 논란은 대박을 터뜨리느냐, 아니면 평생 쪽박을 차게 하느냐를 결정짓는 요소가 된다. 예컨대 ‘하우스 오브 카드’나 ‘LA컨피덴셜’같은 뛰어난 작품도 성범죄 논란이 인 케빈 스페이시 때문에 평가를 망설이는 사람이 있을 정도다. 미성년자와 성관계를 맺었다는 로브 로우는 1980년대 최고의 청춘스타 자리를 한 순간에 잃고 30년 넘게 무명처럼 숨어서 연기생활을 했다. 에즈라 밀러가 아니었다면 ‘플래시’는 두고두고 회자될 작품이었을 것이다. 개인적으로는 역대 배트맨이 우루루 나와서 좋았다. 원조 배트맨 마이클 키튼이 나오고 그 뒤를 이었던 조지 클루니도 나온다. 최근까지 배트맨을 맡았던 벤 애플렉이 등장하는 것도 반갑다. ‘다크나이트’ 3부작 주인공 크리스찬 베일은 이유는 모르겠지만 배제됐으며 발 킬머는 후두암 투병 중이어서인지 등장하지 못한다. 가장 최근 배트맨으로 발탁된 로버트 패틴슨은 아직 나올 때가 아니어서인지 모습을 비추진 않는다. 그럼에도 이런 이야기를 할 수 있다는 게 즐겁다. 슈퍼맨으로 니콜라스 케이지가 잠깐 스치듯 나오는 것도 DC 월드에 정말로 많은 비하인드가 있다는 걸 암시하는 대목이다. 케이지는 캐스팅 물망에 올라 몇 개의 시리즈를 맡을 뻔했다가 무산된 적이 있다. 이때가 니콜라스 케이지 배우 인생의 분기점이었다. 이번 ‘플래시’는 이런저런 얘기가 차고 넘치는, 흥미로운 작품이다. 그럼에도 에즈라 밀러 논란 탓에 한국에선 20일 현재 전국 48만에 그치고 있다. 미국도 비슷하다. 배우를 하려면 평생 족쇄를 차겠다는 마음가짐이어야 한다. 영화나 드라마를 만들려면 출연 배우들의 인성 하나하나, 술버릇까지 관리하겠다는 의지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영화 만들기가 점점 더, 초절정의 고난이도 일이 돼 가고 있다. 오동진 영화평론가 2023.06.22 0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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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보기] ‘정이’가 달군 韓 SF ‘더문’·‘왕을 찾아서’가 잇는다! SF 새 시대

한국 SF의 새 시대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지난 2021년 ‘승리호’가 공개됐을 때만 해도 낯설기만 했던 한국형 SF가 ‘고요의 바다’, ‘정이’ 등을 거치며 친숙한 이름이 됐다.SF 불모지에서 새로운 SF 강국이 된 한국. 원신연 감독의 첫 SF 도전작인 ‘왕을 찾아서’를 비롯해 한국 영화 최초로 달 탐사를 소재로 한 ‘더 문’과 촬영을 마치고 후반 작업 단계에 돌입한 ‘외계+인’ 2부까지 기대되는 한국판 SF물들이 속속 제작에 착수, 대중 앞에 공개될 날을 기다리고 있다.특히 올해는 ‘정이’로 한국산 SF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상황이다. ‘정이’는 ‘지옥’, ‘반도’, ‘부산행’ 등을 통해 작품성과 대중성을 인정받은 연상호 감독의 신작으로 공개 전부터 크게 주목받았던 작품이다. 지난달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이후 3일 만에 1930만 시청 시간을 기록하며 넷플릭스 글로벌 톱10 비영어권 영화 부문 1위를 차지할 만큼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특히 이 작품은 전체가 컴퓨터그래픽(CG)으로 구성돼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뛰어난 첨단 기술력으로 주목 받았다. 극에서 사람들이 체류하고 있는 가상의 세계 풍경은 거의 전부 CG로 구현됐는데, 연출을 맡은 연상호 감독도 기술력에 깜짝 놀랐을 정도였다. 연 감독은 ‘정이’ 공개를 기념해 진행한 인터뷰에서 “‘정이’는 거의 후반작업 막바지까지도 영화가 어떻게 나올지 알 수가 없는 작품이었다. 계속 빈 화면을 보며 작업을 하다 보니 겁이 났을 정도”라며 “CG팀에서 정말 열심히 작업을 해준 덕에 좋은 비주얼이 구현될 수 있었다. 결과물에 크게 만족한다”고 이야기했다.특히 극에서 AI 로봇 정이(김현주 분)가 상훈(류경수 분)과 육탄전을 벌이기도 하고 정이의 딸 서현(강수연 분)이 타고 돌아다니기도 하는 모노레일 장면은 극도로 섬세하고 자연스러운 CG에 놀라게 된다. 연 감독은 “모노레일 장면은 CG팀에서 뼈를 갈아 만들어 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며 “이렇게까지 많은 양의 CG를 쓰는 작업은 흔치 않다”고 설명했다. 이 작품은 넷플릭스 시리즈 ‘D.P.’와 ‘지옥’ 등을 만든 클라이맥스 스튜디오에서 작업했고, VFX(시각적 특수효과)는 덱스터스튜디오에서 맡았다. ‘정이’의 VFX 작업을 총괄한 덱스터스튜디오의 홍정호 수퍼바이저는 “‘정이’에 등장하는 메카닉과 배우, 메카믹과 메카닉의 액션 시퀀스 구현을 위해 VFX 사전 시각화 작업부터 제작사, 무술팀, 미술팀과 긴밀하게 협의하고 작업했다”며 “특히 다수의 메카닉이 등장하는 장면의 촬영 현장에서는 무술 팀원에게 모션캡처 센서를 부착해 액션 동작을 직접 연기했고 사실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메카닉의 역동적인 동작을 표현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클라이맥스 스튜디오에서 탄생한 넷플릭스 시리즈 ‘지옥’ 역시 판타지적 크리처가 등장하는 작품이었다. 한국에서 SF물이 이렇게 급격하게 많이 탄생할 수 있었던 데는 여러 작품들에서 경험을 쌓은 제작사의 노하우가 있었다.클라이맥스 스튜디오는 이 같은 경험을 바탕 삼아 세계 시장 진출을 노리고 있다. 영화 ‘반지의 제왕’ 시리즈의 골룸 역으로 유명한 세계적인 퍼포먼스 캡처 배우 앤디 서키스가 설립한 이매지네리엄 프로덕션과 손잡은 것이다. 앤디 서키스는 프로듀서 조나단 캐번디시와 함께 2011년 이매지네리엄 프로덕션을 설립하고 앤드류 가필드와 클레어 포이가 주연을 맡은 ‘달링’, 크리스찬 베일과 베네딕트 컴버배치, 케이트 블란쳇 주연의 ‘모글리: 정글의 전설’, 공포영화 ‘더 리투얼’, ‘아무도 살아서 나갈 수 없다’ 등을 제작했다. 클라이맥스 스튜디오와 이매지네리엄 프로덕션이 협력해 만드는 작품은 동양과 서양 요괴들이 맞서 싸우는 이야기를 담은 ‘요괴전’이다. 영화 ‘청년경찰’을 연출한 김주환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압도적인 상상력과 기술력을 보여줄 전망이다.변승민 클라이맥스 스튜디오 대표는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 가능한 IP를 활용, 이매지네리엄과 새로운 방식의 글로벌 제작에 나설 수 있어 기대가 크다. 그 어떤 작품보다 흥미로운 작업이 될 것 같다”며 기대감을 보였다. 이매지네리엄 프로덕션의 조나단 캐번디시 프로듀서 역시 “‘요괴전’은 이전에 본 그 어떤 것하고도 분명히 다를 것이다. 롤러코스터처럼 다이내믹한 ‘요괴전’의 이야기가 무척 기대된다”며 기쁨을 드러냈다.이뿐만 아니다. 기대되는 SF 신작들이 올해부터 줄줄이 공개를 앞두고 있다. ‘오징어 게임’ 이후 K콘텐츠에 대한 전 세계의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상황이기 때문에 이 기류를 타고 한국 SF 콘텐츠 시장은 더욱 활기를 보일 것으로 점쳐진다. 먼저 촬영을 모두 마치고 후반작업에 돌입한 영화 ‘외계+인’이 있다. ‘전우치’ 최동훈 감독의 ‘외계+인’은 고려시대 도사와 외계인의 만남이라는 신선한 상상력으로 주목받은 작품이다. 지난해 1부를 공개했다. 또 이번 여름에는 우주를 배경으로 한 김용화 감독의 ‘더 문’이 공개될 전망이다. 봉준호 감독도 할리우드 배우 로버트 패틴슨이 주연으로 참여한 영화 ‘미키17’로 전 세계 관객들과 만난다.1980년 여름을 배경으로 비무장지대 외딴 마을에 정체불명의 거대한 무언가가 찾아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왕을 찾아서’도 주요 배역 캐스팅을 마치고 크랭크인을 기다리고 있다. ‘왕을 찾아서’는 ‘봉오동 전투’, ‘살인자의 기억법’을 연출한 원신연 감독의 첫 SF 작품으로 소녀시대 서현이 마을 보건소의 유일한 간호사로, 구교환이 비무장지대 마을로 파견된 보건소 의사로, 유재명이 정의감 넘치는 마을 주민으로 각각 출연을 확정했다. 서현의 첫 SF 주연작인 데다 ‘마녀’, ‘승리호’ 등 첨단 기술력이 동원된 작품의 VFX를 담당했던 위지윅스튜디오가 메인 투자사 겸 공동 제작사로 참여해 영화인들의 관심이 높다. 지난달 19일 문화체육관광부 전병극 차관은 VFX 및 콘텐츠 전문 기업이 덱스터스튜디오의 상암 본사에 방문해 K콘텐츠 제작 과정을 살펴봤다. 정부가 콘텐츠를 제작하는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들었다는 것은 글로벌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는 K콘텐츠의 기술 발전에 힘을 싣겠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업계의 노력과 정부의 관심에 힘입어 세계적인 블록버스터와 어깨를 나란히 할만한 기술력과 대중성이 계속해서 입증되면서 한국 SF는 계속해서 참신한 시도와 성공사례를 남겨갈 전망이다.정진영 기자 afreeca@edaily.co.kr 2023.02.09 0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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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탄소년단 지민 등장에 디올쇼·스타들 묻혔다” 외신이 전한 파리 패션위크

방탄소년단 지민이 파리 패션위크에서 압도적 인기를 자랑했다. 20일(현지시간) AP통신은 방탄소년단 지민이 프랑스 파리 패션위크에서 압도적인 인기를 끌었다고 보도했다. 이날 ‘디올 남성 FW 2023-2024 쇼’가 열린 현장에는 스타들의 찰나의 모습을 포착하기 위해 수천 명의 팬들과 취재진이 몰렸다.데이비드 베컴과 나오미 캠벨이 참석하고 ‘왕자의 게임’ 배우 그웬돌린 크리스티와 ‘트와일라잇’ 배우 로버트 패틴슨의 영상이 쇼 포문을 열었지만, 스포트라이트를 가져간 이는 지민이었다. AP통신은 “기자들은 지민이 도착하자마자 디올쇼와 ‘왕좌의 게임’ 스타 크리스티마저 버렸다”고 표현했다. 매체는 지민이 제이홉과 함께 쇼에 참석해 “마치 연어가 상류로 헤엄치듯 군중 사이를 가로지르는 경호를 받으며 행사장으로 안내받았다”고 했다. 지민은 디올의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다.이날 현장에는 팬들이 대거 몰리면서 다소 위험한 상황을 빚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김다은 기자 dagold@edaily.co.kr 2023.01.21 17: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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